일시: 2017년 1월 19일(목) 08:00~17:00  |  장소: 코엑스 그랜드볼룸
일시/장소
  • 2017년 1월 19일(목) 08:00~17:00
  • 코엑스 그랜드볼룸

주요 발표자 소개

KEYNOTE '미래의 혁신, 현재에서 답을 찾다'

시간: 09:10-09:50 | 장소: 오디토리움 (3F)

2016년이 변화의 한 해였다고 한다면, 2017년은 더 급격한 변화의 시대를 맞이할 것입니다. 기술 혁신의 가속화는 우리에게 많은 기회를 주는 동시에 새로운 문제와 도전에 직면하게 합니다. 급격한 변화의 시대, 예리한 직관으로 미래학자가 바라보는 미래상과 현재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알아봅니다.

Ben Hammersley

미래학자/디지털 네트워크 전문가/팟캐스트의 창시자

약력

Ben Hammersley는 세계적인 미래학자이자 네트워크 세상에 대한 저명한 연사입니다. 2014년에는 대표적인 BBC 텔레비전 시리즈인 “Ben Hammersley가 안내하는 사이버범죄”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바 있습니다.

그는 “미래를 위해 지금 알아야 하는 64가지”를 비롯한 5개 저서를 집필하였고, 더 타임즈와 가디언지를 비롯한 다수의 언론에 기술 관련 기고를 하고 있으며 와이어드 매거진의 부편집장을 거쳐, 현재는 라지 매거진의 편집장입니다.
Hammersley는 인터넷과 유비쿼터스 디지털 네트워크가 전 세계의 정치, 문화, 사회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작가이자 미래학자 및 기술학자이며, 복잡한 기술 및 사회적인 주제를 일반 대중을 상대로 설명하는 트렌드 및 디지털 전문가로서 국제적 커리어를 펼치고 있고, 정부와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사안에 대한 고위급 자문위원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Hammersley의 TV 시리즈인 “Ben Hammersley가 안내하는 사이버 범죄”는 2014년 BBC World News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중계되었고 영국에서는 BBC News Channel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6부작 시리즈는 미국, 중국, 나이지리아, 영국, 유럽 전역에서 촬영하였으며 그는 워싱턴의 정부 감찰 및 NSA내부 고발자에서, 라고스의 사기꾼과 스팸메일 발송자를 거쳐, 심천의 하드웨어 해커들과 런던의 사이버 전사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의 어두운 면을 파헤치기도 하였습니다.

Hammersley는 워싱턴 DC의 Brookings Institute의 펠로우, 이탈리아 피렌체의 European University Institute 산하 Robert Schuman School of Advanced Study의 펠로우, 런던대 골드스미스 캠퍼스의 Centre for Creative and Social Technologies의 레지던스 연구원입니다. 또한 와이어드 매거진의 객원 편집자이며 파이낸셜 타임즈지를 비롯한 국제적 언론에 정기 기고자이기도 합니다.
Hammersley는 “팟캐스트”라는 단어의 고안자로써도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축제, 대학교 강의, 씽크탱크,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널리 강연을 펼치고 있으며 영국 총리관저인 다우닝가 10번지, 도이치 텔레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Brookings Institute, Royal Institution에서 정기적인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ammersley는 유수의 은행과 금융 기관 등 오랜 고객을 대상으로 직장의 미래, 인공 지능과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금융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EYNOTE '디지털 비즈니스의 혁신, 클라우드로 주도하라'

시간: 09:50-10:30 | 장소: 오디토리움 (3F)

한국보다 한 발 앞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한 유럽 기업들의 성공 전략을 공유하며, 오라클 유럽/중동/아프리카 세일즈컨설팅을 총괄하는 전문가의 입장에서 명쾌한 방향과 경험의 노하우를 제안합니다.

Dr. Andrew Sutherland

Senior Vice President, Oracle Technology License & Systems

약력

앤드류 서덜랜드(Andrew Sutherland) 부사장은 오라클 EMEA(Oracle Europe, Middle East & Africa) 및 APAC의 시스템 및 기술 부문 선임 부사장으로서 핵심 사업 영역에서 오라클의 기술 및 시스템 사업 전략 개발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1996년 오라클에 합류했으며 30여 년 간 이머징 기술과 활용, 그리고 전문 분야인 모바일 및 인터넷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 설계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오라클에 합류하기 전, 감각 손상에 대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하이테크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무역산업부(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로부터 혁신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에 앞서, 에딘버러대학교( University of Edinburgh) 산하 연구 및 개발 자문 조직인 CSTR(Centre for Speech Technology Research)의 부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1988년에는 영국 최초의 병렬 처리 음성 인식 시스템을 설계하여 항공, 진료 보고 및 조서 작성 등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는 대형 백과사전의 수록 자료를 비롯해 멀티미디어 및 업계 이슈와 관련한 15개 이상의 기술 관련 발행물에 기고하였습니다. 그는 에딘버러대학교에서 전기 및 전자 엔지니어링 전공 1등급 학사 학위와 디지털 신호 처리 분야 박사 학위 및 워크플로우 분석 MBA 및 공인 기술사(chartered engine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USTOMER PANEL DISCUSSION '디지털 여정을 주도하는 고객과의 대담'

시간: 11:00-11:40 | 장소: 오디토리움 (3F)

GE와 두산중공업은 어떻게 디지털 역량 확보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었을까요? 디지털 여정의 필수 조건과 클라우드의 중요성 및 도입 해법을 고객 대담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김성진 상무

GE 디지털

약력

GE Digital의 김성진 상무는 전략 고객 및 Predix 비즈니스 총괄로서 대기업들과 디지털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통해, GE의 산업인터넷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Predix 사업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김성진 상무는 삼성, Pwc, Siebel, SAP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인더스트리 클라우드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 전문가입니다.

CUSTOMER PANEL DISCUSSION '디지털 여정을 주도하는 고객과의 대담'

시간: 11:00-11:40 | 장소: 오디토리움 (3F)

GE와 두산중공업은 어떻게 디지털 역량 확보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었을까요? 디지털 여정의 필수 조건과 클라우드의 중요성 및 도입 해법을 고객 대담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우성 지식PD

IT지식방송 토크아이티

약력

서울시 CEO톡, 전자신문UTV, 북포럼 진행
와이즈파트너 대표

CUSTOMER PANEL DISCUSSION '디지털 여정을 주도하는 고객과의 대담'

시간: 11:00-11:40 | 장소: 오디토리움 (3F)

GE와 두산중공업은 어떻게 디지털 역량 확보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었을까요? 디지털 여정의 필수 조건과 클라우드의 중요성 및 도입 해법을 고객 대담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배철성 팀장

Process Innovation팀, 두산중공업

약력

배철성 팀장은 한국중공업 입사 후 인수합병에 따라 두산중공업으로 합류하였으며 2005년부터 오라클 PI/ERP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현재 두산중공업 PI(Process Innovation)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PARTNER KEYNOTE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Optimizing Your Cloud Infrastructure'

시간: 11:40-12:20 | 장소: 오디토리움 (3F)

후지쯔가 고객과 함께 추진하는 디지털 혁신 사례를 만나 보십시오.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는 클라우드에 대한 대응과 그것을 구성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에 기반하는 후지쯔의 테크놀로지를 소개합니다.

Masaya Nakahara

Executive Vice President, Fujitsu Technology and Business of America

약력

후지쯔의 나카하라 마사야 EVP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후지쯔 SPARC서버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1983년 3월에 후지쯔에 합류한 이래 비즈니스 개발, 전략기획, 시스템 플랫폼 제품의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업무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그의 유연한 사고, 명확한 비전, 글로벌 및 로컬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는 후지쯔의 성장과 비즈니스 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2005년에 나카하라 EVP는 중국 후지쯔의 Executive Vice President로서 중국 시장에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비즈니스를 이끌었으며 그의 강력한 리더십과 헌신은 새로운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과 함께 중국 후지쯔 서버 비즈니스의 커다란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2011년에는 후지쯔 본사의 글로벌 서버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Product Marketing & Alliances Business Unit에서 시스템 플랫폼 제품의 Senior Vice President를 책임졌으며 2013년에는 Fujitsu M10 SPARC서버의 성공을 위한 후지쯔와 오라클간의 전략 얼라이언스를 이끌었습니다.

현재 나카하라 EVP는 미국에서 후지쯔 서비스 플랫폼 그룹의 솔루션 개발 센터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특별 연사

Track 1-1 '다양한 비즈니스 구현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시간: 13:30-14:10 | 장소: 오디토리움 (3F)

클라우드는 현업 부서와 IT 부서의 업무와 환경, 모든 것을 변화 시킵니다. 서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딜리버리 모델을 개발하여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극대화 합니다. 오라클 PaaS & IaaS는 포인트 솔루션과 업무를 수행하는 서로 단절된 서비스에서 탈피해 기업을 획기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클라우드를 향한 단 하나의 경로만 있지 않음을 이해하게 될 것 입니다.

Ashish Mohindroo

Vice President, Oracle PaaS & IaaS Group

약력

Ashish Mohindroo 부사장은 오라클의 PaaS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으로서, 20년간의 경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조직을 구축하고 틈새 시장을 수백 만 달러 규모의 사업으로 성장 시켰습니다. 그는 Trilogy, Calico Commerce와 같은 혁신적인 신생 업체들은 물론, 오라클, Symantec, Salesforce.com 등과 같은 대기업들의 성공을 이끌어냈습니다.

Mohindroo 부사장은 PaaS 및 IaaS 분야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에서 Heroku의 전략과 인수 통합을 총괄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기술 인큐베이터인 Bertram Labs의 GM으로서 클라우드 PaaS, 데이터베이스 및 파일 백업, 로그 관리,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의 분야에서 AWS를 기반으로 4개 클라우드 신생 업체를 출범시켰습니다.  

Track 3-1 'IT인프라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클라우드 전환 전략'

시간: 13:30-14:10 | 장소: 그랜드볼룸 104, 105 (1F)

IT인프라 시장은 구매방식, 소비, 컴퓨팅 및 스토리지 자원 활용 방식에 있어 큰 변화를 맞고 있고, 이는 클라우드가 주도합니다. 오라클은 5가지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통해 온프레미스,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완벽한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Cloud-first" 전략으로 이끄는 확실한 조언 - 귀사의 IT인프라 상황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략을 소개합니다.

James Gargan

Senior Vice President, Oracle Converged Infrastructure

약력

James Gargan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의 컨버지드 인프라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명실 상부한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을 개발해온 IT업계 리더입니다. 30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신제품 전략 수행 및 파트너 개발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 1월, 오라클에 합류하며 오라클의 컨버지드 인프라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 세계 마케팅 전략 및 실행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오라클로 자리를 옮기기 전까지, IBM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중국 선전에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조직의 마케팅 혁신 업무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IBM의 x86 서버 사업을 이끄는 부사장 및 일선 현업 임원으로서 글로벌 사업 성장을 견인하였습니다.

Track 3-2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IT인프라 운영방식의 변화'

시간: 14:20-15:00 | 장소: 그랜드볼룸 104, 105 (1F)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모던 클라우드를 위한 인프라 최적화 및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Marshall Choy

Vice President, Oracle Hardware Product Management

약력

Marshall Choy 부사장은 오라클의 하드웨어 사업부 시스템 솔루션 담당 부사장으로서, 보다 우수한 성능, 가용성, 보안 및 관리 용이성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엔드 투 엔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오라클의 완벽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스택 통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매우 강력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Oracle Optimized Solution을 출시했습니다.

Choy 부사장의 조직은 고객들이 복잡한 솔루션을 5배 더 빠르게 구축하는 동시에 모든 지역 및 산업 전반에서 수백 만 달러의 구축 및 운영 지출을 절감할 수 있도록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2010년 1월 Sun Microsystems의 인수에 따라 오라클로 자리를 옮기기 전까지, 엔지니어드 솔루션 담당 디렉터였습니다. Sun에서 11년 간 근무하면서, Choy는 개발, IT 및 마케팅 등에서 다양한 직책을 두루 거쳤습니다.

Track 4-2 '안전하고 민첩한 환경에서 API개발'

시간: 14:20-15:00 | 장소: 그랜드볼룸 101 (1F)

최근 핀테크(FinTech)의 트렌드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노출과 관리가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API를 배포, 활성화, 제거하며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세션을 통해 최신 보안, 서비스 품질과 함께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오라클 API Platform Cloud의 주요 기능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Ravi Pinto

Director, Oracle APAC Cloud Platform Product Management

약력

Ravi Pinto는 오라클 APAC 미들웨어 프로덕트 매니지먼트의 Director로, 25년 넘게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BEA Systems를 거쳐 2008년부터 오라클에서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 머신의 전략과 로드맵을 수립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Track 5-1 '디지털 환경에서의 HR Transformation'

시간: 13:30-14:10 | 장소: 203호 (2F)

오늘날 기업의 직원들은 소비자를 위한 모던 시스템, 유의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 미디어가 풍부한 협업 문화를 보유한 “디지털 리더”를 위해 일하기를 희망합니다. 모던 HR 임원진은 진정한 인재들의 리더가 되기 위하여 새로운 디지털 문화를 포용해야 함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는 비즈니스 운영과 미래를 위한 혁신 창출을 위한 디지털 표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본 세션에서, 클라우드 상의 모던 HR이 어떻게 조직이 소비자 관점의 기술로 직원들과 관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완전하고 실행력 있는 글로벌한 통찰력으로 HR 임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새로운 기능을 클라우드 상에서 개인화, 확장, 변경하여 기업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알아봅니다.

John Hansen

VP, Cloud Applications Oracle APAC Applications Development

약력

John Hansen 부사장은 일본 및 아태지역의 HCM 제품 관리 부사장으로서, 오라클의 Oracle E-Business Suite, PeopleSoft Enterprise 및 오라클의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HCM 애플리케이션 등을 비롯한 HCM(Human Capital Management) 솔루션에 대한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오라클에서 17년 간 경력을 쌓은 베테랑인 Hansen 부사장은 APAC 지역은 물론, 일본과 북미 지역의 각 국가들을 다니며 현지 Oracle HCM 고객들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Hansen 부사장은 AHRI(Australian Human Resource Institute)와 CIPD(Chartered Institute of Personnel Development)의 Fellow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Track 6&7-1 '고객의 디지털 구매여정을 반영한 CX전략'

시간: 13:30-14:10 | 장소: Hall E2-E4 (3F)

오늘날 디지털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기업들은 모든 고객 접점에서 연결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하여 기업들은 성장을 위한 도구와 민첩성을 갖추어야 하며, 고객들에게 개인화되고, 관련성 있으며 연결된 경험을 언제 어디서나 제공해야만 합니다. 본 세션에서 오라클은 고객의 구매여정 즉 "고객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니즈, 관심, 개인화된 오퍼 제시, 구매, 서비스, 브랜드 및 제품 만족, 재구매" 전반에 걸친 하나의 통합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Joe Fuster

Head of CX Cloud, Oracle CX Cloud

약력

Joe Fuster는, 오라클의 CX(Customer Experience) 글로벌 총괄로서 마케팅, 영업 및 서비스 등 3개 분야 전반에서 통합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온 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GTM(Go-To-Market) 모델을 전환하는 데 있어 입증된 리더이며, 25년 간 오라클, SAP, Salesforce, Siebel 등에서 영업 및 운영 부문 임원 직책을 두루 거쳤습니다.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는 Fuster는 디지털 변혁과 성장,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전환, 고객 경험 등을 주제로 다양한 업계 행사에서 발표하는 등, 44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제조, 금융 서비스, 소비재 및 생명 과학 업계에서 핵심 비즈니스 혁신과 관련하여 높은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Track 6-3 '글로벌 제조기업은 CX클라우드로 어떻게 디지털 혁신을 구현하였는가?'

시간: 15:30-16:10 | 장소: Hall E5 (3F)

경영환경의 디지털화가 가속되면서, 클라우드 혁신에 대한 요구가 CX 분야에서도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선두 업체들은 어떻게 디지털 혁신을 구현하고 있는지 오라클 본사 전문가를 모시고 알아봅니다. 디지털 혁신을 구현한 해외 선진 사례와 이를 위한 다양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개합니다.

Eric Prevost

Senior Director, Oracle EMEA Systems Solutions

약력

Eric Prevost는 오라클 IoT Industry 4.0과 Automotive Digital Transformation의 글로벌 총괄로서 제조와 금융 산업에서 21년간 활동해온 IT 전문가입니다. Eric 총괄 책임자는 이노베이션 프랙티스, 인더스트리 4.0, 경영 전략, 빅데이타, 디자인 씽킹 및 고객 경험 분야의 전문가로서 5년 전 오라클에 합류하였습니다.

그는 IBM 글로벌 서비스에서 매니지먼트 및 IT 전략 컨설팅 임원, Capgemini에서 경영 혁신 전략 컨설턴트로서 활약하였으며 다수의 Industry 4.0 백서와 기고문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현재 프랑스 트리즈(TRIZ) 협회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Track 8-1 '디지털 시대의 Supply Chain 혁신을 위한 SCM클라우드 로드맵'

시간: 13:30-14:10 | 장소: Hall E1 (3F)

전체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셨나요? 귀사의 공급망은 수요 감지와 공급의 응답성을 통해 시장 변동성에 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까? 오늘날의 공급망 관리 조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의 도전과제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현대화하고 변혁시켜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전체 공급망을 망라하는 end-to-end 가시성, 수요 감지와 공급 응답성은 모던 공급망의 주요 구성요소입니다. 본 세션은 인텔리전스, 소셜, 모바일과 같은 신기술의 활용을 통해 어떻게 클라우드가 모던한 end-to-end 공급망으로의 변혁의 촉매제가 될 수 있는가를 알아보십시오. 클라우드 기술은 전체 공급망에서 효율성과 혁신으로 향하는 새로운 문을 열어주며 조직이 비즈니스 전략을 관리하고 성공을 달성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John Murphy

Senior Director, Oracle SCM Applications Product Marketing

약력

John Murphy는 현재 오라클의 SCM 애플리케이션 제품 마케팅 선임 디렉터입니다. Murphy는 20년 이상 마케팅, 공급망 및 물류 등의 분야에서 활동해 왔으며 특히, 마케팅 및 판매와 복잡한 업무 운영의 관리를 위한 기법과 기술 분야의 전문가 입니다.

Track 8-2 'Intelligent(지능형) Supply Chain의 이해와 적용'

시간: 14:20-15:00 | 장소: Hall E1 (3F)

SCM영역에서의 주요 변화 및 트렌드를 소개하고, 그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로서 지능형 Supply Chain에 대해 소개합니다. SCM 영역에서의 스마트한 프로세스 컨트롤, IoT와 Big Data 분석, Adaptive Intelligent, 음성인식, Virtual Chat, 모바일, 소셜, 임베디드 분석, Visualization 등의 변화상에 대해 소개하고, 오라클의 솔루션과 제공가치를 제시합니다.

Jung Ha

Senior Director, Oracle Fusion Manufacturing

약력

하 정 전무는 오라클 본사에서 제조 산업 어플리케이션 개발 팀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5년에 오라클에 합류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그는 The Haas School of Business, Berkeley 에서 MBA와 스탠포드 대학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학위를 수여 받았습니다.

Track 9-1 '디지털 파이낸스로 구현하는 차세대 ERP클라우드'

시간: 13:30-14:10 | 장소: Hall E6 (3F)

당신은 파괴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파괴되고 있습니까? 미래에 앞서가기 위한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재편은 재무 구조, 시스템, 기업 운영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에 큰 영향을 가집니다. 민첩성과 혁신을 선택하는 기업만이 미래에 살아남고 번성할 수 있습니다. 효과성과 효율성이 결합될 때 어떻게 진정한 민첩성을 달성할 수 있는가를 알아보고 디지털 파이낸스 및 운영 솔루션으로 불확실성의 시대에 회사의 미래를 안내할 수 있는 비즈니스 조력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십시오.

Steve Cox

Vice President, Oracle ERP and EPM Cloud Go to Market

약력

Steve Cox는 Oracle ERP Cloud 및 Oracle EPM Cloud의 GTM 전략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1997년 오라클에 합류한 Cox는 오라클 제품 마케팅, 컨설팅 및 개발 부문 등에서 다양한 경영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Cox 부사장은 바스대학교(University of Bath) 경영학 석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디지털 변혁에 착수한 조직들에게 필요한 차세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한 모던 모범 사례 해설(Modern Best Practice Explained) eBook의 저자입니다.

Wendy Hogan

Marketing Transformation and Strategy Director, Oracle APAC Applications

약력

Wendy Hogan은 진보적인 혁신 지지자로서 언론, 마케팅 및 기술 분야에서 20년 간 활동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6년 7월부터 오라클의 CX(Customer Experience) 팀에 마케팅 혁신 및 전략 담당 디렉터로 합류한 웬디는 앞서 APAC에서 CBS 인터랙티브(CBS Interactive)를 운영하고 디지털 분야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자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웬디는 APAC 지역 마케터들에게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통찰력을 향상시키고 충성도를 높이며 판매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교육 및 홍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싱가포르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업계 대변인, 비상임 이사, 그리고 신생 업체를 위한 멘토로 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000000000000

000000000000

약력

Joe Fuster, 오라클의 CX(Customer Experience) 글로벌 총괄로서 마케팅, 영업 및 서비스 등


트랙 세션

Track 1-2 '클라우드 시대, 완벽한 데이터 관리 방법'

시간: 14:20-15:00 | 장소: 오디토리움 (3F)

데이터는 기업의 성장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주요 자원으로, 클라우드 상에서의 데이터 관리 방안 역시 중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상에서의 데이터 관리를 위한 데이터 아키텍쳐의 변화 방향과 기술적인 고려 사항을 설명 드립니다. 특히 Oracle Database 12cR2를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아키텍쳐 구성 방안도 설명 드립니다. 클라우드를 통한 최신 데이터 관리 트렌드가 기업에 어떤 가치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rack 1-2 '오라클 Cloud를 이용한 전자도서관 서비스 구축 사례'

시간: 14:20-15:00 | 장소: 오디토리움 (3F)

데이터는 기업의 성장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주요 자원으로, 클라우드 상에서의 데이터 관리 방안 역시 중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상에서의 데이터 관리를 위한 데이터 아키텍쳐의 변화 방향과 기술적인 고려 사항을 설명 드립니다. 특히 Oracle Database 12cR2를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아키텍쳐 구성 방안도 설명 드립니다. 클라우드를 통한 최신 데이터 관리 트렌드가 기업에 어떤 가치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rack 1-3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하기'

시간: 15:30-16:10 | 장소: 오디토리움 (3F)

데이터는 어디에나 넘쳐 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모두 이해하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까? 데이터가 어디에 있든지 통합된 개발, 접근, 활용이 가능합니까?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 모두를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활용하고 있습니까? 클라우드를 원하는 속도로 도입할 수 있습니까? 오라클은 빅데이터 수집, 가공, 디스커버리, 시각화, 분석의 전 영역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분석 기반을 포괄적으로 지원합니다.

Track 1-4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품은 클라우드 기반 IT 운영 솔루션 활용 사례 알아보기'

시간: 16:20-17:00 | 장소: 오디토리움 (3F)

기존 IT자원 모니터링은 사전적 문제 예측과 대비 기능 및 용량계획 수립을 위한 장기추세 정보 제공이 어려웠습니다. 차세대 IT 운영 관리 솔루션은 로그 정보를 포함한 모든 운영 정보를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에 저장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정보를 찾아 문제의 근본 원인 분석과 이상 징후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또한 부적절한 용량 계획 수립으로 인해 비즈니스의 성장에 어려움을 겪거나 과도한 투자로 인한 비용 지불이 되지 않도록 장기간의 성능 및 운영 정보를 기반으로 추세 분석을 해 드립니다.

Track 2-1 '오라클이 제안하는 차세대 클라우드의 기술과 가치'

시간: 13:30-14:10 | 장소: 그랜드볼룸 102, 103 (1F)

오라클이 제안하는 차세대 IaaS 서비스는 여타 벤더사의 것과 차별화 됩니다. 이 세션을 통해 빠른 네트워크, 고가용성 및 장애 상황에서 완전하게 분리된 고성능 저비용의 Next Generation Infrastructure의 기술과 가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화 환경을 클라우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라벨로(Ravello)와 오라클 클라우드 기술을 고객 데이터 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앳 커스토머(Cloud At Customer)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Track 2-2 '고성능 컴퓨팅(HPC)를 클라우드에서!'

시간: 14:20-15:00 | 장소: 그랜드볼룸 102, 103 (1F)

기업이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여러 산업분야에 걸쳐  매우 높은 수준의 Real-time 분석과 시뮬레이션이 필요하고 이런 결과물을 분석하기 위해 상당한 계산능력이 필요합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Machine Learning, Artificial Intelligence 역시 높은 계산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HPC의 개요, 금융/제조/설계 분야의 HPC를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적용하기 위한 노하우 그리고 실제 적용사례를 살펴봅니다.

Track 2-3 '라벨로 토크쇼: 가상화 환경을 손쉽게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시간: 15:30-16:10 | 장소: 그랜드볼룸 102, 103 (1F)

VMWare 기반의 복잡한 가상화 환경을 그대로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하는 것보다 30~70% 비용절감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자사 솔루션과 결합해 특별한 고객 Value를 전달드리는 토크쇼를 준비했습니다. 이 특별한 IaaS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Hands-on '개발/테스트 환경의 쉬운 클라우드 전환, Ravello 같이 해보기 Hands-on'

시간: 16:20-17:00 | 장소: 208호 (2층)

개발/테스트 환경 구성을 위한 시간, 노력, 비용을 절감하고자 한다면 해답은 오라클 IaaS, Ravello입니다. Ravello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따라하기 쉬운 Ravello Hands-on Lab으로 구성되는 본 세션으로 간편하고 저렴한 개발/테스트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Hands-on 사전등록을 하시고 Laptop을 지참하시면 준비 끝! 개발/테스트 환경을 넘어 제품 판매을 위한 데모, 기술 교육을 위한 교육 환경 등 다양한 운영 환경에서의 쉬운 클라우드 전환, Ravello가 도와드립니다.

Track 2-3 '라벨로 토크쇼: 가상화 환경을 손쉽게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시간: 15:30-16:10 | 장소: 그랜드볼룸 102, 103 (1F)

VMWare 기반의 복잡한 가상화 환경을 그대로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하는 것보다 30~70% 비용절감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자사 솔루션과 결합해 특별한 고객 Value를 전달드리는 토크쇼를 준비했습니다. 이 특별한 IaaS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Track 2-4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 보안 파헤치기'

시간: 16:20-17:00 | 장소: 그랜드볼룸 102, 103 (1F)

가트너는 2020년에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해서 생기는 문제의 95%는 사용자 과실이 원인일 것이라 보고 있으며, 데이터 유출 사고의 60%은 비밀번호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민감한 기업 데이터가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는 현실에서 클라우드에서의 계정 관리의 중요성은 확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계정을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하며, 오라클 IDM과 연계한 PKI 기반의 모바일 생체인증 솔루션, 삼성SDS Nexsign을 소개합니다.

Track 2-4 'PKI 기반의 모바일 생체인증 솔루션: 삼성SDS Nexsign'

시간: 16:20-17:00 | 장소: 그랜드볼룸 102, 103 (1F)

가트너는 2020년에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해서 생기는 문제의 95%는 사용자 과실이 원인일 것이라 보고 있으며, 데이터 유출 사고의 60%은 비밀번호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민감한 기업 데이터가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는 현실에서 클라우드에서의 계정 관리의 중요성은 확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계정을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하며, 오라클 IDM과 연계한 PKI 기반의 모바일 생체인증 솔루션, 삼성SDS Nexsign을 소개합니다.

Track 3-3 '클라우드 인프라 스트럭쳐 Fujitsu M10 SPARC Server'

시간: 15:30-16:10 | 장소: 그랜드볼룸 104, 105 (1F)

Cloud, BigData 등의 IT 기술은 비즈니스와 Life Style을 급변시키고 있습니다. Fujitsu Cloud Service와 Technology는 이러한 Human Centric Innovation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한국후지쯔는 기업의 진정한 Innovation실현을 위해 필요한 Global Private Cloud 기술 동향과 완벽한 Private Cloud 구축을 위한 플랫폼, OpenStack에 대한 Fujitsu의 대응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세션을 통하여 Unix기반의 Cloud에 대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Track 3-4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최적화를 통한 비즈니스 가치 증대'

시간: 16:20-17:00 | 장소: 그랜드볼룸 104, 105 (1F)

Exadata는 200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혁신의 혁신을 거듭해 오면서 고객으로부터 그 가치를 검증받아 명실상부 최고의 Database Platform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Extreme Performance를 기치로, IT복잡성 제거 및 시스템 설계관점 변화를 반영한 혁신적인 아키텍처로 On-Premise 및 Cloud Transformation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 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Exadata가 제공하는 비전을 설명하고 Cloud로의 빠른 대응을 위해 사례를 통한 확실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Track 4-1 'Oracle Platform을 통한 앱 개발과 DevOps 100% 활용법'

시간: 13:30-14:10 | 장소: 그랜드볼룸 101 (1F)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기존 애플리케이션 고도화를 고민하고 계십니까? 혹은 이미 클라우드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준비 중이십니까? 이미 개발영역은 최신 기술과 클라우드 패러다임을 활용한 새로운 방법론을 이용하는 방향으로 완전히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어떤 모습으로 진화하고 이에 최신 기술들인 마이크로서비스, Docker 등이 어떻게 쓰이게 되는지에 대해 다룹니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방법론과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Track 4-3 '더 빠르고 손쉬운 앱 개발을 위한 모바일 방법론 제안'

시간: 15:30-16:10 | 장소: 그랜드볼룸 101 (1F)

모바일 앱 개발 경험이 전혀 없으시다구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앱 개발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의 현업 담당자들이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에서 Drag & Drop 및 간단한 설정만으로 모바일 앱을 신속하고 쉽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특히 오라클 Mobile Cloud Service의 실사용 기업인 두산중공업의 사례를 통해, 시간에 쫓기는 모바일 앱 운영 및 개발을 더 스마트하게 구현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Track 4-3 '두산중공업 Mobile Cloud Service 도입 사례'

시간: 15:30-16:10 | 장소: 그랜드볼룸 101 (1F)

모바일 앱 개발 경험이 전혀 없으시다구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앱 개발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의 현업 담당자들이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에서 Drag & Drop 및 간단한 설정만으로 모바일 앱을 신속하고 쉽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특히 오라클 Mobile Cloud Service의 실사용 기업인 두산중공업의 사례를 통해, 시간에 쫓기는 모바일 앱 운영 및 개발을 더 스마트하게 구현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Track 4-4 ' 디지털 변혁의 시작, 디지털 경험 및 컨텐츠 관리 전략 및 데모'

시간: 16:20-17:00 | 장소: 그랜드볼룸 101 (1F)

지금 모든 산업계의 화두는 단연 ‘디지털 변혁’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모빌리티 혁명에서부터 소셜,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디지털 충격파가 경제 전반을 격렬히 뒤흔들고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 변혁' 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 바로 기업의 디지털 경험과 컨텐트 관리입니다. 이에 대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는 세션입니다, 그리고 오라클 Content & Experience Cloud의 데모를 통해 빠르고 심플한 기업 컨텐트 및 웹사이트의 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Track 4-4 '디지털 변혁의 시작, 디지털 경험 및 컨텐츠 관리 전략 및 데모'

시간: 16:20-17:00 | 장소: 그랜드볼룸 101 (1F)

지금 모든 산업계의 화두는 단연 ‘디지털 변혁’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모빌리티 혁명에서부터 소셜,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디지털 충격파가 경제 전반을 격렬히 뒤흔들고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 변혁' 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 바로 기업의 디지털 경험과 컨텐트 관리입니다. 이에 대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는 세션입니다, 그리고 오라클 Content & Experience Cloud의 데모를 통해 빠르고 심플한 기업 컨텐트 및 웹사이트의 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Track 5-2 '비즈니스 케이스로 알아보는 최신 인재관리 트렌드와 기법'

시간: 14:20-15:00 | 장소: 203호 (2F)

최근 HR의 트렌드는 경영 혁신 관점에서 HR의 변화라는 주제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인재 경영을 중심으로 한 이러한 HR의 변화를 이미 많은 전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을 통해 인사 담당자, 관리자, 직원의 관점에서 Oracle이 이야기하는 새로운 HR 변화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Track 5-3 '고객과의 대담: 글로벌 기업의 인사관리 구축사례 I'

시간: 15:30-16:10 | 장소: 203호 (2F)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Track 5-4 '고객과의 대담: 글로벌 기업의 인사관리 구축사례 II'

시간: 16:20-17:00 | 장소: 203호 (2F)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Track 6-4 '내가 알고 있던 영업이 맞는 건 아니다: 알파고처럼 생각하고 지능적으로 실행하라: Intelligent Sales Experience'

시간: 16:20-17:00 | 장소: Hall E5 (3F)

B2B 고객은 계속 변해가고 있지만, 지금의 영업들은 전통적인 프로세스와 과학화되지 못한 방식으로 영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의 변화는 곧 기업과 영업의 변화로 이어져야만 고객 만족을 통한 Revenue 창출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눈에 보이는 고객정보와 눈에 보이는 데이터로 만으로 고객을 판단하고, 영업전략을 구성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수많은 영업에 활용 가능한 데이터들을 살펴보고, 이를 기반으로 과학적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영업을 극대화하는 방법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Track 6-4 'Predictive & Artificial Intelligence Service 방법론'

시간: 16:20-17:00 | 장소: Hall E5 (3F)

지능형 콜센터로의 놀라운 변신은 이미 시작되었다: Intelligent Service Experience의 현재와 미래 고객의 서비스 Needs에 대해 자동화된 방법으로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는 기술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데논(Denon) & 마란츠(Marantz)는 예측 기반의 서비스 대응과 원격 오류 감지 및 조치를 수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브랜드 가치와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IoT / 소셜 네트워크 / 빅데이터 / 인공지능 / 필드 서비스 / 마케팅 캠페인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고객 중심의 가치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제시합니다.

Track 7-3 '오라클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플랜'

시간: 15:30-16:10 | 장소: Hall E2-E4 (3F)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광고)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활용하는 플랜에 대해 직접 디지털 미디어 캠페인을 집행하는 미디어렙사의 시각으로 설명합니다.

Track 7-4 '오라클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혁신 솔루션 Nexshop™'

시간: 16:20-17:00 | 장소: Hall E2-E4 (3F)

매장 혁신 솔루션인 Samsung Nexshop™과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인 Oracle Eloqua의 연계를 통해 In-Store Analytics를 강화하고 고객 선호도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Track 8-3 '고객은 왜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된 공급망 관리를 도입하였는가?'

시간: 15:30-16:10 | 장소: Hall E1 (3F)

급격히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아래에서 새로운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패러다임으로 대두된 클라우드 기반 SCM 솔루션 도입을 진행한 다양한 고객사의 사례 소개를 진행합니다. 특히, 글로벌 고객사들의 클라우드기반 SCM 솔루션 도입 현황과 진행시 이슈 사항 및 결과 등의 공유를 통하여 향후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변화(Journey To SCM Cloud) 체계 도입시에 활용할 수 있는 로드맵 및 방안을 제시합니다.

Track 8&9-4 'ERP/SCM 클라우드 토크 콘서트 (패널 토의와 클라우드 퀴즈 쇼)'

시간: 16:20-17:00 | 장소: Hall E6 (3F)

[파트 1] ERP/SCM Cloud 토크 콘서트 : 전문 패널과 함께 즉석에서 질문과 답을 자유로이 진행합니다.

[파트 2] 클라우드 퀴즈 쇼 : 클라우드 전반에 관한 퀴즈를 통해 클라우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열혈 참여자에게 작은 선물도 드립니다.

Track 9-2 '경영성과 관리의 과제와 트렌드,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의 로드맵'

시간: 14:20-15:00 | 장소: Hall E6 (3F)

경영성과 관리 영역에서의 주요 변화 및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아울러, 경영성과의 주요 과제인 데이터 취합 및 변경 관리의 어려움, 사용자들 간의 프로세스 제어 및 조직간의 가시성 부족, 환경 변화의 빠른 대응 부족 등에 대한 해결책을 오라클 전략과 함께 제시합니다.

Track 9-3 '고객은 왜 오라클 ERP 클라우드를 도입하였는가? 사례와 시사점'

시간: 15:30-16:10 | 장소: Hall E6 (3F)

Oracle ERP Cloud 고객의 다양한 도입사례를 통해 도입방법에 대한 다양한 유형 및 특징을 공유하며 ERP Cloud 도입의 목적과 기대효과를 근거로 Cloud 도입의 필요성을 재차 확인하시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국내 ERP Cloud 고객의 실제 구축사례를 통해 기존 ERP System (On-Premise) 구축 방법론 측면의 차별성을 이해하고 ERP Cloud 가 제공하는 구축 효율성의 장점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Hands-on '개발/테스트 환경의 쉬운 클라우드 전환, Ravello 같이 해보기 Hands-on'

시간: 16:20-17:00 | 장소: 208호 (2층)

개발/테스트 환경 구성을 위한 시간, 노력, 비용을 절감하고자 한다면 해답은 오라클 IaaS, Ravello입니다. Ravello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따라하기 쉬운 Ravello Hands-on Lab으로 구성되는 본 세션으로 간편하고 저렴한 개발/테스트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Hands-on 사전등록을 하시고 Laptop을 지참하시면 준비 끝! 개발/테스트 환경을 넘어 제품 판매을 위한 데모, 기술 교육을 위한 교육 환경 등 다양한 운영 환경에서의 쉬운 클라우드 전환, Ravello가 도와드립니다.

Tr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