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7년 1월 19일(목) 08:00~17:00  |  장소: 코엑스 그랜드볼룸
일시/장소
  • 2017년 1월 19일(목) 08:00~17:00
  • 코엑스 그랜드볼룸

CloudWorld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클라우드와 함께 시작된 혁신의 시대

클라우드가 이루어 낼 수 있는 혁신의 범위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은 클라우드가 상용되기 이전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비즈니스 혁신과 비즈니스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더 이상은 미룰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와 함께 어떻게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 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지, 클라우드 열풍을 주도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로드쇼 Oracle CloudWorld Seoul에서 그 해답을 만나보십시오.

왜 이 행사에 참석해야 하나요?

  • SaaS, PaaS, IaaS 모든 업무영역의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오라클의 글로벌 로드쇼, 클라우드월드 서울은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입니다.
  • 60조원 이상의 클라우드 R&D 투자에 기반한 오라클의 클라우드 비전과 로드맵, 성공사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Cloud 도입을 통해 기업 경쟁력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미주, 유럽에서 초청한 다수의 Cloud 전문가들이 전하는 경험담과 통찰력 및 실 고객 사례를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누가 참석해야 하나요?

  • Digital 환경에서 경쟁력 확보를 고민하는 기업의 IT, 재무, 마케팅, 인사, 영업 실무부서의 임직원
  •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나, 결정에 확신이 서질 않는 기업의 임직원
  • 유연하고 신속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는 중소기업의 임직원

이 행사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클라우드 도입은 기업 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 가능하다는 오라클 클라우드의 장점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도입 시, 반드시 검토해야 할 고려 사항 및 효과적인 도입 전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를 도입한 다양한 고객들에 대한 이해와 우리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로드쇼

Mexico City
June 30, 2016
Shanghai
November 9, 2016
New York
January 17, 2017
Seoul
January 19, 2017

Data Management Central -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데이터관리

클라우드 시대에 어떻게 데이터 관리를 하고 계십니까?
데이터는 기업의 성장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주요 자원으로, 클라우드 상에서의 데이터 관리 방안 역시 중요합니다.

데이터베이스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오라클의 클라우드상의 데이터 관리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클라우드용으로 출시된 DB12c를 비롯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및 활용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전달 드립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방향 제안
  • 클라우드 시대의 데이터 관리
  •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 국내외 고객 사례와 베스트 프랙티스

Next Generation IaaS Central - 혁신을 위한 차세대 클라우드

어떤 클라우드가 우리 회사에 적합할까요?
IT운영 효율과 성능은 최대치로 높이고, 비용은 절감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은 모던 IT부서의 역할을 정의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변화이고 여러 단계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목소리 높이는 IaaS(Infrastructure-as-a-service의 일반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을 실현 방법까지 Oracle Cloud 포트폴리오와 세부 전략을 통해 귀사가 성공하는 방법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나의 데이터 센터에 완벽한 퍼블릭 클라우드 구축
  • 가상화 환경을 손쉽게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 클라우드 전환의 첫번째 고려사항 – 클라우드 보안!
  • 국내외 고객 사례와 베스트 프랙티스

Cloud Infrastructure Central - 변화를 위한 엔지니어드 클라우드

전세계의 IT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이미 IT의 거대한 흐름이지만, 비즈니스의 핵심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에는 무척 신중해야 합니다.

오라클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5개의 여정은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에 간단히 클라우드 기능을 추가하는 것부터 “클라우드 우선” 전략에 이르기까지 현 시점에서 클라우드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검증된 방식을 제시합니다.

기업들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기를 원하지만, 업무 및 기술상의 이유로 여전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온프레미스에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자체 데이터센터에서 Oracle Cloud의 이점을 직접 활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오직 오라클만이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설계된 통합 퍼블릭 클라우드 오퍼링 - SaaS, PaaS and IaaS – ,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온 프레미스 인프라, 그리고 Cloud at Customer 오퍼링으로 데이터센터에 클라우드 유연성을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 등을 비롯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클라우드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오라클이 제안하는 완벽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5가지 전략 및 구체적인 방법
  •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모던 클라우드를 위한 인프라 최적화 및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및 개방형 분석을 위한 Oracle Cloud Machine 으로 완벽한 퍼블릭 클라우드 구축

Development Central -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개발

클라우드에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거나 고도화하는 것을 고민하고 계십니까? 아니면 이미 클라우드에서 실행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까? 어느 쪽이든, 개발 환경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패러다임을 활용하는 새로운 기술들과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적용하려는 대대적인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들은 전통적인 개발을 크게 변화시켜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트랙에 참가하시면 DevOps의 고충인 새로운 기능의 추가와 더불어 안정적이고 빠르면서도 고가용의 시스템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해법을 알 수 있습니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공과 관련하여 고객 사례와 함께 생생한 Demo 시연 및 체험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을 위한 여러 핵심 기술
  • Oracle Platform을 통한 앱 개발과 DevOps 100% 활용법
  • Micro Services, Docker 등 최첨단 클라우드 개발 핵심 기술
  •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사례와 베스트 프랙티스
  • 디지털 변혁을 주도하기 위한 디지털 경험 극대화 및 컨텐츠 관리 전략
  • 그 외에 직접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를 Hands-on 할 수 있는 경험 제공 (별도 세션: 랩탑 필요)

ERP Central - 디지털 파이낸스의 필수요건

오늘날의 Finance는 불확실성 시대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지침을 제시해야 합니다. 귀사의 재무/운영 조직은 보다 기민하고 혁신적인 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세스 및 효율성에 초첨을 맞춘 운영 모델을 필요로 합니다.
65%의 재무 부서에서는 신속한 재무 정보의 제공이 재무 관리에 영향을 주는 가장 시급한 사안이라고 말합니다.
귀사의 사업 성과는 물론, 재무 및 효율성을 높이는 주요 프로젝트를 파악하고 예산을 투입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 분석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재무 관리자들은 기존 시스템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와 전략적 프로젝트에 필요한 통찰력 간의 격차를 해소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조직 내 정보 사일로를 허무는 디지털 변혁과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습니다.

오라클의 Modern ERP 클라우드로 어떻게 귀사의 재무 부서가 모던 백오피스 구축을 통해 조직의 가치를 창출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트랙에서는 아래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오라클 ERP클라우드의 차세대 전략과 디지털 변혁으로의 로드맵
  •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및 고급 분석이 차세대 재무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 설명
  • 실시간 접근 및 협업을 통한 신속한 의사 결정
  • 생산성 향상을 통한 비용 절감
  •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의 모던 파이낸스 클라우드 도입 사례

SCM Central - 디지털 공급망의 변혁

귀사는 전체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습니까?
귀사의 공급망은 수요측 감지와 공급측 대응 능력을 활용하여 시장 변동에 다이내믹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공급망 조직들은 현재 당면한 디지털 환경의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현대화하고 쇄신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전체 공급망 전반의 엔드 투 엔드 가시성, 수요측 감지 및 공급측 대응 능력은 모던 공급 망의 핵심 요소입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전체 공급망 전반에서 효율성과 혁신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고 있으며 조직이 자체 경영 전략을 관리하고 성공을 달성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70% 이상의 공급망 및 제조 업체들이 현재 자체 공급망 내에서 일정 수준으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 트랙에 참가하시면, 고객에게 신속하게 대응하고 공급망 비용을 제어하며 운영을 모니터링 함으로써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본 트랙에서는 아래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공급망에서 운영상의 위험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 신속하게 대응하는 네트워크를 통한 주문 이행 및 서비스 향상
  •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된 공급망 관리 도입 사례

HCM Central - 디지털 시대 스마트한 HR

귀사는 디지털 시대 스마트한 HR로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까?
HR 부서도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속에서 기존의 인사관리방식에서 벗어나 모던 HR로 변화해야 할 때 입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 화두인 SMAC (소셜, 모바일, 분석, 클라우드) 전략을 인사관리에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HR 능력을 최적화 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트랙에서는 클라우드 시대의 모던 HR이 어떻게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고,
HR 임원들에게 완벽하고 실행 가능한 글로벌 통찰력을 제공하는지 설명합니다.
또, 소셜과 HR 분석 및 예측을 통한 모던 HR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인적 자원관리의 미래와 전략
  • 디지털 채용을 통한 최고의 인재 발굴, 개인화 된 학습 개발을 통한 인재 성장 및 유지
  • 인력 위기 파악 해소, 성과 예측, 전략과 긴밀히 연계된 HR 벤치마크 설정을 위한 통찰력
  • HR 프로세스들을 일원화 글로벌 인재 관리 시스템 운영
  • 소셜 툴을 통한 조직 전반에서의 인력 문화 조성 및 협업, 참여 활성화
  • 인적 자원관리 클라우드 도입 모델과 베스트 프랙티스

Sales & Service Central - 고객 경험을 실현하는 새로운 영업 방식의 패러다임

지금은 “고객들의 시대”입니다.
고객들에게 많은 선택권이 있고 그에 따른 소비력과 파워가 막강해 졌습니다.

우리는 고객과 같은 속도로 변화해야 합니다.
우리의 디지털 고객들은 우수한 고객 경험을 기대합니다. 모든 고객 경험 채널 전반에서 이러한 비전을 일관되게 추친하여 고객 중심 환경에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실현하는 것이 기업의 차별화와 혁신을 위한 핵심 열쇠입니다.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모든 디지컬 및 물리적 채널 전반에서 지식을 공유하고 고객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을 확보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전체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이를 뒷받침하는 최적의 클라우드 솔루션이 없다면 필요한 데이터와 통찰력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모든 디지털 채널 전반에서 원하는 규모로 타깃별 관련 콘텐츠 경험 제공
  • 대용량 정보에 대한 이해 및 실행 가능한 결과 분석
  • 점차 복잡해지는 채널, 제품 및 서비스 통합을 가능케 하는 환경 구축
  • 고객 기대치를 관리하는 한편, 차별화 요소로서 탁월한 서비스 제공
  • 세일즈 연계성의 강화와 인센티브 보상의 효과적인 관리

Marketing Central - 고객 경험 중심의 모던 마케팅

고객들은 많은 선택을 합니다.
구매에서 소유 및 재 구매에 이르는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이들의 경험을 가능한 단순하고 일관되게 유지하며, 연관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을 유지하여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마케터들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마케팅 ROI측정의 어려움, 시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연관성 높은 접촉점을 확보해야 하는 필요성, 각 고객 경험별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여 실행하는 데 따른 어려움이 가중되는데 있습니다.

고객을 알아야 결과가 보입니다.
오늘 날의 모던 마케팅은 모든 접점에 걸쳐 일관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터들은 대규모의 마케팅과 소셜 상호작용을 추적, 이해,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트랙에서는 강력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들의 통합 교차 채널, 콘텐츠 및 디지털 마케팅 변혁을 위한 통찰력을 제시합니다.

본 트랙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디지털 채널 상의 고객 상호 작용 통합 관리
  •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핵심 기술 및 전략
  • 예측 분석, 소셜 미디어 및 종합적 통찰력 제공을 통한 브랜드 가치 증대
  • 마케팅 클라우드의 혁신 사례